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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이행기준

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공통이행기준

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
방문하시는 경우

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정문 입구 오른쪽에 위치한 민원봉사실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  •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
    도착 10분전에 연락(행정과 경영지원팀: ☏ 031-580-5114)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
   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,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
    "어서 오십시오,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업무를 처리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
   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
    "안녕히 가십시오", "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"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
전화하시는 경우

  • 전화를 주시면
  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,「안녕하십니까?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○○○과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」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
    지체 없이 연결하되,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
   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,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
    "좋은 하루 보내십시오", "감사합니다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• 일과시간 이후에는
    당직실(☏ 031-580-5172)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우편 · 팩스 ·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
  • 전자민원 처리에 있어
    SMS 문자서비스 선택 시 접수ㆍ현재처리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
    민원 신청 시 우편, 전화, 이메일,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에 민원처리안내, 민원서식 정보,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.
    1. ☞ 홈페이지(http://www.goegp.kr) → 전자민원 → 전자민원신청→ 민원안내
  •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,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
    ☞ 홈페이지(정보공개포털: http://www.open.go.kr)
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% 보장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

  • 고객께서 우리 교육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
   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
    연락을 주시면 불편을 드린 해당 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
  •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   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 드리고,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.

고객 평가와 결과 공표

  • 우리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,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ㆍ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.

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

  •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
    「행정서비스 고객 의견함」에 비치한 엽서에 불편사항 또는 개선의견을 적어 민원봉사실「의견수렴함」에 넣어주시면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불편사례는 개선하고 칭찬사례는 널리 확대하기 위해
    각 부서에는「칭찬 및 불편 엽서」를 비치ㆍ운영하겠습니다.
  • 「행정서비스 고객 의견함」이외에도 전화·팩스·인터넷·우편 등으로도 의견을 접수하겠으며,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

우편

  • [477-703] (가평교육지원청)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향교로 17

전화·팩스

전화,팩스 안내
의견 접수창구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
교육지원청 안내경영지원팀580-5111~4580-5114
민원(정보공개) 접수 및 상담경영지원팀580-5114
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운영성과예산팀580-5127
공직비리신고경영지원팀580-5111~2
평생교육시설 설립ㆍ폐지방과후돌봄팀580-5185582-9978
학교 급식 관련 업무평생교육건강팀580-5182
중학교이하 각급학교 설립
(특성화 중학교 제외)
성과예산팀580-5122580-5114
폐교재산 업무재정지원팀580-5131

인터넷

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 : http://www.goegp.kr

창 구 별담당부서인 터 넷 안 내
인사정보경영지원팀,
교원인사팀
초기화면→ 정보마당→ 공지사항
(교원인사, 지방공무원인사)
시험정보경영지원팀,
교원인사팀
초기화면→ 정보마당→ 공지사항
(지방공무원시험, 교원임용시험)
열린광장각팀 공통,초기화면→ 참여마당→ 자유게시판, 칭찬합니다
성과예산팀,초기화면→참여마당→ 국민(생활공감)제안
학생생활교육팀초기화면→ 부서별 자료실→ 학생생활교육
방과후돌봄담당초기화면→ 부서별자료실→ 방과후돌봄팀 → 학교운영위원회
전자민원신청
경영지원팀초기화면→ 전자민원 → 전자민원신청

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

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.

  •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,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,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 받거나 이를 요구·약속하는 행위,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,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  • 불친절 사례와 불편한 서비스는 개선할 수 있도록,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사례는 다른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불편, 칭찬내용을 적어 행정서비스 고객 의견함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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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 관리자

  • 소속 : 경영지원팀, 담당자 : 윤**, 연락처 : 031-580-5114

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